
- 01. 박순구
- 국민연금지를 읽다가 깜짝 놀랐싄다. 국민연금에 장애연금이 있었다니... 그동안 국민연금은 나이들어 받게 되는 노령연금만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가입 중에 발생한 질병이나 부상이 장애로 남을 경우 장애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연금 하나로 보험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니...국민연금에 가입해있다는 사실이 무척 안심이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를 알고 꼭 국민연금에 가입했으면 좋겠습니다.
- 02. 이준임
- 최근 사회적으로 커다란 이슈가 되고 있는 공적연금제도 개혁 문제에 대해 이번호 (권두칼럼)을 통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동안 사실 공적연금제도 개혁에 대해 막연히 부정적이었는데, 칼럼의 내용처럼 미래의 변화된 환경에 맞춰 제도를 다시 정비해 나가야 하는 것이 전 세대의 공존과 상생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정임을 절실히 깨달게 되었습니다.
- 03. 황은경
- 이번호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금이라는 의미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데,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어린이 연금마을'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어릴때부터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며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교육 자료가 될 것입니다.
- 04. 방윤희
- (알아봅시다)지면에 소개된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친구맺기'를 통해 국민연금 정보와 다채로운 소식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국민연금이 한 발짝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좋은 정보 잘 활용하겠습니다.
*이번 호에는 가장 좋았던 기사. 앞으로 다뤗으면 하는 주제 등 좋은 의견을 홍보실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보내실곳 : npszine@np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