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도자료] 올해는 어떤 의견이 빛났을까? 국민연금, 최우수 국민제안 선정
작성부서
고객지원실
등록일
2025/04/02
조회수
273
작성자
김현옥
연락처
063-713-5532
내용

올해는 어떤 의견이 빛났을까? 국민연금, 최우수 국민제안 선정


 - 2024년 최우수 국민제안 5건 선정, 국민의 다양한 의견 적극 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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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 이하 공단)은 2024년에 접수한 ‘국민제안’ 163건 중 5건을 ‘최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했다.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국민제안’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공단은 한 해 동안 접수한 제안 중 국민연금 제도와 서비스 개선에 기여가 큰 제안을 최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 중 엄OO 씨는 “혹시 하는 마음으로 불편했던 점을 개선해 달라고 의견을 냈는데, 나의 제안이 이렇게 빨리 반영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다.”라며, “공단이 적극적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모습에 깊은 고마움을 느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공단은 엄OO 씨가 작년 2월 소득활동으로 인해 감액되는 노령연금액을 수급자가 직접 누리집에서 계산해 볼 수 있게 해달라는 제안을 수용해 작년 3월부터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발굴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소중한 의견이 제도 개선으로 이어져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최우수 국민제안을 비롯해 그간 개선 내용들은 국민연금 누리집 ‘국민의 소리 반영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제안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은 △국민연금 누리집(www.nps.or.kr)-소통과 참여-국민제안 △모바일앱 내 곁에 국민연금-고객센터-국민제안 △팩스(063-900-3212)로 상시 참여할 수 있다. 공단은 올해도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온라인 국민 참여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국민제안 제도 홍보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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