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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준비 서비스 이용 과정
1.진단
"노후준비 종합진단지" 작성(37개 문항)을 통해 개인의 노후준비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2.상담
노후준비에 대한 취약점 보환을 위해 재무영역과 비재무영역(건강, 여가, 대인관계)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교육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 전문강사들이 제공하는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의 주제별 맞춤형 강의를 통해 노후준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관계기관연계
노후준비를 위해 타 기관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의 이용이나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으로 바로 연계하는 편리한 One-stop 서비스입니다.
5.사후관리
상담 시 내가 계획한 실천사항의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주므로 꾸준한 노후준비가 가능하고, 필요 시 추가 상담과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역 노후준비지원센터(국민연금지사)에 대한 문의는 국번없이 1355로 전화주세요